아이폰SE3 작은 스마트폰 아이폰SE 3세대 어떨까?

중, 고등학생들에게 은근 인기 많은 폰 중 한가지가 바로 작은 스마트폰 아이폰SE3 모델인데 컴팩트한 크기에 가격 경쟁력까지 좋아서 은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데요 출시된지 1년 정도 되었지만 A15 바이오닉 칩 탑재와 함께 고유한 애플의 감성이 있어서 상당히 매력적이죠.

일단 성능적으로 본체에 탑재 된 AP는 13시리즈에 탑재 된 AP가 적용되었는데요 그 외 여러 다른점이 있기 때문에 동급으로 포지셔닝하긴 애매하지만 그럼에도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을만큼 비슷한 가격대에서는 이 정도의 성능을 가진 모델을 찾긴 쉽지 않습니다. 없다고 해도 무방하고요! 실제 성능적으로 로딩 속도 등에서는 최신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하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사실 이 모델을 사용하는 많은 이유 중 한가지는 홈버튼이 주는 애플 감성 때문이기도 한데요 아이폰SE 3세대 만의 특별함이라고도 할 수 있죠.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프로덕트 레드 색상이 있는데 개인적인 취향으론 미드나이트가 가장 끌렸습니다. 약간은 블루의 느낌이 있는 블랙색상이라고 보면됩니다.

아무래도 컴팩트한 크기 때문에 또, 가볍고 슬림한 두께 덕분에 그립감도 좋은데 난번에 제가 미니 모델과 무게 차이는 4g 차이밖에 안 나서 비슷한 느낌이지만 오히려 두께는 더 얇고 가로 세로 길이는 조금 더 길어지는 느낌이어서 손 안에 채워지는 느낌은 더 좋았습니다.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을 본다면 미니가 더 나을 수 있고요. 하지만 라운딩 된 디자인에 가로 폭에서 3mm 정도 차이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그립감에서 큰 차이는 없었다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아이폰의 카메라는 역시나 가성비 모델에서도 반응이 좋은데 1200만 화소 카메라와 A15 바이오닉 칩 16코어 뉴럴엔진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적으로 결합한 덕분에 꽤 괜찮은 결과물을 만날 수 있고 iPhone13 시리즈처럼 기존 필터와는 달리 피사체를 각각 인식해서 최적의 사진을 만드는 사진 스타일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3세대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 중 한가지가 바로 배터리 효율이 좋다는 점인데 동영상 재생을 많이 하는 분들에겐 은근 활용도가 좋은 부분이죠.

또, 4.7인치 디스플레이 또한 답답한 느낌보다는 뭔가 안정감이 느껴지는 부분인데 그 이상의 모델을 선택한다면 새로운 시리즈 중에서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서 아이폰 SE3 모델의 경우 컴팩트하게 휴대하고 싶은 분들에겐 만족도가 높은 모델이 아닐까 싶네요.

고성능 그리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가성비 좋게 부담없이 사용할 가성비 폰을 찾는다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