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다낭 그랩 카드등록, 한국에서 설정하기

다낭 그랩 설치하고 결제카드 등록

출국 전 한국에서 설정하기

베트남 다낭 여행에서 그랩이 아주 유용하다고 해서 저도 미리 다운를 받았어요. 다낭에서 그랩으로 택시, 바이크 등 이용도 가능하고 그랩푸드로 음식도 배달시킬 수 있어서 여행 필수인 것 같습니다!

1. 아이폰에서 그랩 / 그랩택시를 검색하고 검색결과에서 Grab Superapp을 다운받으시면 돼요!

2. 앱을 실행시키면 화면이 이렇게 나올거예요.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이전에 그랩을 한 번 사용했던 것 같아서 로그인으로 바로 진입했는데 처음이신 분들은 Sign up에서 구글계정으로 등록하고 로그인하시면 될거예요!

3. 그런데 한국에서 그랩을 실행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실거예요! 만약 다낭에서 현금으로 지불하실 분들은 여기에서 멈추셔도 됩니다! 다낭 가서 그랩앱을 실행하면 다른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그 외에 아이폰 그랩 카드등록을 하시려는 분들은 설정-Grab-위치접근허용 안함 으로 설정해주시고 어플을 다시 실행시켜주세요?

4. 그랩을 다시 실행하면 위치가 어디인지 수동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카드등록이니까 아는 곳을 검색해서 대충 설정을 해줄게요.

국가 베트남

상세위치 호텔명

5. 그랩 앱이 실행되면 Payment에서 카드 등록을 할 수 있어요. 카드번호, 유효기간, CVV 번호 그리고 발행 국가를 입력해야 합니다.

위치를 베트남으로 해서 카드발행 국가가 초기에 베트남으로 되어있는데 이건 South Korea로 변경해주세요!

6. 해외결제 차단된 카드가 아니라면 등록됩니다.

카드 등록이 제대로 되었다면 베트남 1000VND가 결제될 거예요. 이건 바로 승인취소되니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D

카드도 등록되었다는 걸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구요, 현재 지역이 베트남으로 되어있어서 그랩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다 보이네요:)

이제 앱 종료 후에 위치접근허용 설정을 다시 On 해주시면 됩니다? 다낭 공항에 도착해서 유심 변경 후에 그랩을 잘 사용해주시면 끝~

그럼 다들 그랩으로 편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