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6.4 음성 분리 기능, 에어팟 프로 통화 음질 향상까지 미쳤습니다.

안녕하세요 용훈입니다.

지난 번에 ios 16.4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 해드렸었습니다. 말씀드린 기능 중에 음성 분리 기능을 설명했었는데요.

이 기능이 생각 이상으로 뛰어나더라고요. 특히 에어팟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써보셔야합니다.

개요

기존에는 아이폰 페이스 타임에서만 음성 분리 기능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ios 16.4 업데이트로 일반 전화에서도 해당 기능이 사용 가능한데요. 정말 엄청난 기술력을 느꼈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든 에어팟 프로 2세대든 통화 품질은 최악의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에어팟 프로 통화 품질이 믿기 힘들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첫 번째, 음성 분리 기능 켜는 방법!

통화중인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해줍시다.

마이크 모드를 클릭 해주시면 3 가지 모드가 나옵니다. 이 3 가지 중에서 음성 분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 시끄러운 외부에서는 통화품질이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음성 분리 켜는 순간 바람소리, 외부소리 전부 싹 사라지고 목소리만 들리게 됩니다.

즉,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됩니다.

여자친구의 의견

여담이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상황에서는 여자친구가 늘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즉, 환경음 때문에 목소리가 묻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음성 분리 기능으로 인해 불편함이 해결 됐습니다.

전철을 타고 있는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서 음성 분리 기능을 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여자친구 음성 외에 전철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에어팟 사용자는 꼭 이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1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2, 3세대 모두 해당됩니다.

에어팟의 문제는 아쉬운 통화품질이었습니다. ios16.4로 업데이트 하기 전에는요.

이제는 아닙니다. 애플이 드디어 애플 했다고 봅니다. ios 16.4 업데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